교육목표
 교육 목표


재고는 필요악이라는 표현을 합니다. 필요에 방점을 찍느냐 아니면 악에 방점을 찍느냐에 따라 관리 기법들이 다소 다를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수요에 잘 대응하면서 최소의 재고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교육과정은 어떻게 하면 고객 서비스를 높이면서 아울러 최적의 재고를 유지해 가는가를 다루는 1일 교육 과정입니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왜 재고관리가 중요하며 왜 경영층에서 재고 감축 혹은 원가절감을 강조하는지에 대한 근본 배경을 탐구합니다. 또한 이러한 재고감축과 고객서비스 증대라는 교환거래(Trade off)에서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하는 과정입니다.
 누구에게 필요한 교육인가?


재고로 인해 기업의 손익에 중대한 영향을 받고 있는 조직의 구성원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고 재고의 유효기간이 짧아 perish-ability가 상대적으로 높은 기업 재고계획 담당자
원가절감이 재고관리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심도 있게 알고자 하는 임직원
경영층으로부터 재고 감축 지시를 받아 프로젝트 수행에 고민중인 구성원
생산계획을 담당하는 계획 담당자
원부자재 구매를 담당하고 있는 Buyer
실제로 실물 재고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자재팀, 물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