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교육 목표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중에서 수요예측(Demand Forecasting)은 조직의 어느 부문보다 중요한 역할의 프로세스입니다. 판매/마케팅 계획뿐 아니라 제조 운영(operation) 부문의 하부계획 및 실행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첫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수요예측 업무 프로세스는 업무를 담당하는 담당자의 통찰력과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귀사의 수요예측에 대한 고민을 분석하고 다음과 같은 관점에서 그 개선방안을 모색하게 됩니다.
ㆍ 기업 내 서로 이해관계가 다른 조직간에 역할 정의와 예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서로 인정해야 하는 예측의 9가지 원칙을 논의함으로써 예측업무 개선에 대한 조직간의 공감대 형성
ㆍ 예측의 필요성 및 그 예측 결과를 사용하는 각 부서들에게 미치는 영향 파악
ㆍ 선진 best practices를 통해 예측 프로세스 고도화 확립 방안 모색
ㆍ 통계적 예측 기법에 대해 forecasting tool을 이용한 심화학습을 통해 다양한 통계적 예측 기법의 숙지와 귀사 수요예측 프로세스 기법 개선 및 활용 방안 탐색
ㆍ 예측 프로세스에 필요한 cost-effective 솔루션인 forecast pro 구현을 위한 application tool 교육
누구에게 필요한 교육인가?
ㆍ 현재 판매/마케팅 부문과 생산 부문 인력들간의 큰 차이를 경험하고 있는 최고경영자 또는 제조업 분야의 최고 관리자
ㆍ 판매/마케팅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며 잘못된 예측으로 인해 계속해서 비난을 받고 있는 담당자
ㆍ 생산 운영부문에 종사하고 있으면서 현재 제공되는 판매예측이 바로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엉망이라고 생각하는 담당자
ㆍ 왜 예측이라는 고통스럽고 짜증스러운 일을 해야 하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현장 영업사원
ㆍ 더 나은 예측은 회사가 고객 주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그리고 제 때에 출하하는 업무를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믿는 사람
ㆍ 회사가 회계상의 문제를 예측할 때 더 나은 수요예측이 큰 도움이 된다고 믿는 사람
ㆍ 새로운 예측 시스템의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책임자